제목 베트남 법인의 대표자

베트남 법인의 장 (행정용어로는 '회사의 법률적 대표자') 는 거주자를 원칙으로 합니다.
베트남과 한국은 이중과세방지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베트남에서 세후 취득한 급여소득에 대하여 한국에서 재과세하지 않습니다.
비거주자에 적용되는 원천징수율 20% 는 급여수령자의 평균적 과세율에 비하여 높지만, 최고소득 구간에 적용되는 소득세율에 비해서는 높지 않습니다.
거주자는 기본공제 등 소득공제가 가능한 반면, 비거주자는 공제항목이 없는 것은 또 하나의 변수가 됩니다.
 
베트남 행정사무소
evietnam.co.kr


------- 원본 내용 ---------
수고가 많으십니다
베트남 조세제도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
비거주자(183일 미만 체류자)는 20%로 원천 징수 된다 라고 알고 있는데요.
그렇다면 예를들어 베트남 현지 법인의 한국인 대표 이사가 연간 183일 이하로 거주증 없이  체류하면서 급여를 받을 경우 20%의 개인소득세가 원천징수 되는것인지요?
또한 거주자 구분 조건중 항구적주소(현지법인,주재원 사무소)를 갖고 있는 1년중 90일 이상 체류하는 경우 라고 하는데
대표 이사일 경우 법인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연 183일이 아닌 90일이 적용되는건가요?
그리고 베트남에서 받은 급여에 대한 세금을 납부 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 이중 과세 되진 않는지 궁금합니다
제 생각으로는  비거주자의 경우 더 많은 세금이 부과될거라 생각 되었는데 그게 아닌가요?
첨부파일